• 2017.09.15

    개발 노트를 통해 [[개발노트] 암살자 초극! Shadow Raven의 탄생 비화 대공개!] 가 게재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공지사항/개발노트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 2017.09.08

    개발 노트를 통해 [[개발노트] 그림자술사 개편 완료! 그 이후는?​]이 게재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공지사항/개발노트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 2017.09.01

    개발 노트를 통해 [[개발노트] 유저 간담회 질의응답 피드백 안내]와 [[GM매거진] 이제는 홍령도 있다! 홍령 각인 안내!​]가 게재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공지사항/개발노트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 더보기 +

새소식

[GM매거진] 새로운 스테이지가 온다! 신규 업데이트 예고!
공지사항
[GM매거진] 새로운 스테이지가 온다! 신규 업데이트 예고!
크리티카
  • 2017.06.28
  • 4976

안녕하세요. GM루카입니다.

 

다음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예정인 신규 스테이지!

이전 GM매거진을 통해서 간략하게나마 안내드린 바 있는데요,

오늘은 이 신규 6종의 스테이지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드리려고 찾아왔습니다!

 

 

 1. 신규 스테이지 6종 추가

 

 

이전 GM매거진을 통해 안내드렸던 것과 같이, 신규 스테이지 6종이 추가됩니다.

 

대막리지의 전당

맹독의 우림

페루마고의 마력로

불타는 고원

침식된 지하수로

탐식자의 은신처

 

각 스테이지는 2개의 섹터로 구성되어 있는 스테이지입니다.

공략 시 각 스테이지 별 고유의 재료 아이템과, 공통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각 스테이지 별 아이템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테이지명 

아이템명 

공통 재료 

차원의 흔적 

대막리지의 전당 

대막리지의 의지 

맹독의 우림 

맹독의 근원 

페루마고의 마력로 

마력 봉인구 

불타는 고원 

샤크투스의 송곳니 

침식된 지하수로 

불에 그을린 비늘 

탐식자의 은신처 

거수의 심장 

 

각각의 아이템은 신규 아이템 제작에 사용되며, 자세한 아이템의 능력치는 아래 링크를 눌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아이템 확인하러 가기!

 

[여명 무기]

[동녘/차원 무기]

 

[동녘-토벌 대장 방어구] 

[차원-종언의 묵시록 방어구]

[차원-냉혈한 방어구]

[차원-뒤틀린 열기 방어구]

[차원-스퀘어 브라켓 방어구]

[차원-스피리츄얼 리버레이션 방어구]

[차원-엘리멘탈 튜너 방어구]

 

[차원-더러운 청소부 장신구]

[차원-고르곤 세 자매 장신구]

[차원-무적권 장신구]

 

 

스크린 샷에서 보실 수 있듯 신규 스테이지와 함께 추가되는 신규 아이템은 크게 [여명] 등급 무기 아이템, [동녘] 등급 무기/방어구, [차원] 등급 무기/방어구/장신구 아이템으로 나뉘어집니다.

[동녘] 등급 아이템은 스테이지 공통으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차원의 흔적’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원] 등급 아이템은 [동녘] 등급 아이템보다 강력한 아이템으로, 각 스테이지 별 고유재료를 모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여명] 등급 아이템은 온전히 몬스터 드랍으로만 획득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 아이템입니다.

 

또한, ‘차원의 흔적’ 아이템은 현재의 시공각 장신구 아이템을 강화 전승 할 수 있는 ‘진. 시공각’ 장신구 아이템의 제작에도 사용된다는 점! (물론 획득하기 쉬운 시공각, 진. 시공각 아이템은 동녘 등급 아이템에 비해서도 성능이 조금 낮다고 하네요 ㅠ_ㅠ)

 

전체 스테이지에서 획득할 수 있는 ‘차원의 흔적’과, 각각의 스테이지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스테이지 별 고유 재료를 어떻게 활용할지!

잘 고민해서 아이템을 획득하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ㅁ<

 


 2. 초월 난이도

 

마찬가지로 지난 GM매거진에서 맛뵈기를 쬐끔만! 보여드렸던 ‘초월 난이도’도 이번 신규 스테이지를 통해 적용됩니다.

물론, 이번 신규 스테이지뿐 아니라 앞으로 등장할 스테이지들도 초월 난이도 시스템과 초월력 제한이 존재할 예정이기 때문에, 현재 가지고 있는 장비 아이템들의 진화나 새로운 장비 획득이 중요해질 것 같네요!

 

 

 

 

이전 안내드린 것과 같이, 초월력은 장비 아이템에 부여되는 새로운 수치로, 현재 캐릭터의 초월력 수치가 스테이지의 초월력 제한에 미치지 못할 경우 페널티로 전투력이 감소하고, 전투력이 부족하여 입장을 할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초월 난이도 입장을 위해서는 일정 초월력 이상을 갖춰야 하는데요,

이번 신규 스테이지 입장을 위해서는 2차 진화를 마친 황혼/침혼 아이템을 6개정도 착용하셔야 한다고 하네요.

 

또한, 향후 추가될 레이드 스테이지 또한 초월력 제한이 존재하며, [동녘]이나 [차원] 등급 장비 아이템을 갖춘 캐릭터가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니 참고해두시면 좋겠죠?!

 

또한, 초월 난이도 스테이지는 모험가 여러분의 심장을 쫄깃하게 만들 ‘시간 제한’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제한 시간을 초과할 경우 아이템의 드랍률이 감소한다고 하니, 반드시 제한 시간 내에 스테이지를 공략하실 수 있는 화려한 컨트롤과 장비 아이템을 갖추신 뒤에! 입장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ㅂ’

 

 

 3. 상호작용 게이지 변경사항

 

마지막으로 가져온 소식은 요즘 입소문이 자자한(?) 상호작용 게이지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많은 분들이 상호작용 게이지에 대해 불편함을 나타내고 계신데요, 특히 냉기술사 여러분의 원성이 밤에 자다가도 들릴 정도라고 합니다 ;ㅁ;

 

이에 과감하게! 상호작용 게이지에 대한 조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 첫 번째!

상호작용 게이지 파괴 시 보스 몬스터에게 ‘탈진’ 디버프가 부여됩니다.

탈진 디버프가 부여된 보스 몬스터는 공격력과 이동속도가 감소하기 때문에, 보다 쉽게 공략할 수 있게 된다네요.

 

두 번째!

약점 속성이 강화됩니다!

약점 속성으로 보스 몬스터를 공격할 경우 상호작용 게이지가 50% 추가로 감소합니다.

예를 들어, 냉기 속성이 약점인 몬스터를 냉기술사 캐릭터가 공격하면 상호작용 게이지를 50% 더 빠르게 감소시킬 수 있는거죠.

 

마지막!

냉기술사여, 일어나세요!

냉기술사 캐릭터의 ‘동상’, ‘결빙’, ‘서리’ 디버프 효과가 보스 몬스터의 상호작용 게이지가 존재할 경우에도 적용되도록 변경되니다!

단, ‘결빙’ 효과는 지속시간이 감소되는 페널티가 있다는 점은… 봐주세요 ;ㅁ;

물론, 이 내용은 현재 개발 중인 사항으로, 앞으로도 추가적인 변경사항이 있을 예정인 점 기대해주세요!

 

 

이렇듯 많은 변화가 찾아올 7월 업데이트!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기대를 부탁드립니다 >ㅁ<!

 

댓글 쓰기 0/1000

댓글 [33]

쿄짱 2017.07.20

그레서 유저 들이 없던거였군..

답글
마지막시공술사 2017.07.10

아인종/인간형/언데드/기계형 뭐야 이거 초장기 옵이잖아 ㅡ,.ㅡ그리고 12강도 안되 죽겠고만 뭔17강씩이나 룬 올마차 팔아잡수실려고들 하실까나 ㅡㅡ조만간 캐시 빨때 꽂겠네 ㅋㅋ

답글
이캐릭을한다 2017.07.05

크리티카 뭐함?

답글
성황재헌 2017.07.04

응 안해

답글
거만한너구리 2017.07.03

이제접을때가온거같군요 ㅋ

답글
무슨문재라도있어 2017.07.03

안그래도 강화 하기 힘든 게임인데 뭔 게임이 이럼 접은게 다행이네

답글
레카y 2017.07.02

이야아아 올엠아 강화확률 이럴려고 조작했구나 17강 머니 도대체
지금 6강에서 7강 가는것도 50퍼 아래인거 같던데 16에서 17 가는건 0.몇퍼냐 어휴 돈ㅈㄹ 게임 금수저가 니들겜 하겠냐 평범한 서민들이 하는거지
이제 초극은 중국이 안내니 낼 생각도 없을뿐더러 당연히 해야하는 냉기 패치도너희들이 선심 써준것처럼 말하니 어이가 터져버리네 냉기 지금 마을에 돌아다니는거 봤냐
많은 기대? 돈 퍼부어야 50만 겨우 넘기는 게임 진짜 진절머리 난다

답글
Congest 2017.07.01

뒤틀린 열기인데 폭마는 못써먹네

답글
에릭리트라디폰 2017.06.30

진짜 패치 개병신같이한다 걍 문닫아라^^

답글
리로스2 2017.06.30

레벨80해제좀. 새로운스킬 신규지역좀

답글
성황재헌 2017.07.04

그냥 님이 접는게 더 빠를 듯

샤이레아 2017.06.29

여명 총기류 대체 저 추가되는 레이저 데미지가 얼마유? 솔직히 저거 고정뎀 낮으면 정복자같이 너무 쓰레기 아닌가. 말좀 해봐염

답글
시그널v 2017.06.29

뉴비들은 꿈도 못꿀 아이템들이내 2차진화 6개면 ㅋ

답글
시그널v 2017.06.29

차원등급에서는 스태프가 없나요?

답글
유하절경 2017.06.29

스피리츄얼보면 도적 요란 홍령되있는데 세트옵은 왜 에클레어?

답글
파룡신도 2017.06.29

이런거보다는 투기장 상태나봐라. 지금 사람들 아무도 투기장 안돈다. 새롭게 시즌을 시작했으믄 최초클리어시보상도 당연히 새시즌에맟차서 나오는걸로 해놔야지.ㅡㅡ

답글
유하절경 2017.06.29

이열 여명죽이네...!!
근데 다른건 다 좋은데 왜 선심써주는거처럼 냉기술사언급하시죠?
당연히 해야되는거아닌가?

답글
그래서님몇점 2017.06.29

스퀘어 브라켓 템셋효과 이상하게 올려놓은거 같으신데 수정 하셔야죠

답글
크리티카 2017.06.29

해당 이미지에 대한 수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제보에 감사드리며, 혼란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초우주 2017.06.29

요즘 입소문이 자자한..에서 첫번째 소름이돋습니다. 상호작용게이지 패치를 최근에했나보네요? 그래서 이제서 냉기술사들이 투덜대서 들어주는것처럼쓰셨군요. 여기서 이미 운영진 누구든 게시판이든 문의메일이든 부분적인것만 봤다는것이 확실해진것입니다. 냉기술사는 단순히 상호작용게이지때문에 최하최악인 직업이 아닙니다. 얼리면 엄청나다? 크리티카는 최근까지 별다른 큰홍보가 없었기에 특히 냉기술사유저들은 예전부터 하던 올드유저들이 대부분입니다. 게임 하루이틀하는것도아니고 하루이틀 당신들 하는짓들 본것도아닌데 또한번 놀라움에 혀를 차게됩니다.또한 마지막..저 찬란하디 찬란하게 인심써주듯 하는 멘트에 정말 두번째 소름이 또 돋습니다.당신들이 그런식으로 생각하고 계시다면 그냥 누구들 말씀대로 직업자체를 없애세요. 얼릴수있으면 냉기술사가 좋아진다라..애초부터 상호작용게이지가 생기면서 냉기술사가 더욱 피해를 많이보게된것이며 예전에 잠깐 올렸던 공지에있던건 지금도 있나모르겠는데 아직도 안고쳤더군요. 냉기술사 해보신분들은 아실겁니다. 데미지 자체가 지금 이상합니다. 데미지가 들쑥날쑥에 스킬에 명시된 퍼뎀도 안나오거니와 간헐적도아닌 아주 자주 데미지가 터무니없이 안들어갑니다. 이게 냉기가 지금 더 최약캐로 된 가장큰이유라 생각됩니다.(막상 템맞추고 어느정도는 타직업과 비슷해야하는데 얼리지못하더라도,이상하게 데미지가 안들어가죠).아무리 실험해도 명중률에의한 최하데미지,노크리티컬에대한 노크리최소데미지도 아니었습니다. 그냥 무슨이유에서인지 간혹 70~80줄 까던 스킬이 4줄 5줄 이딴식으로 다는경우가 허다합니다.
마지막으로.. 왜 이제서? 뭔가 티라도 날정도로 유저수가 급감하고있나요?아니면 현질이 줄어들었나요?아니면 그럴거 같나요? 거기다 인심써주듯 말하는 그 꼬라지.대단합니다. 과연 이런류의 게임을 하는사람들이 자신의 케릭터가 자신이 공들인 시간과 노력을 들인 케릭터가 이지경까지되면..더 좋은케릭 더 재미있어보이는 케릭터를 키우려고할까요? 아닐걸요.잘생각해보세요.그냥 이 게임자체를 떠날겁니다

답글
초우주 2017.06.29

그동안 제가본사람들 지인들포함 거의 대부분이 자기케릭이 상대적으로 많이 안좋아졌을때 새로운케릭을 하기보단 게임자체에 실망하고 흥미를잃어서 떠났습니다.저또한 이제 그럴거같습니다.저는 무엇보다 당신들이 그동안 했던 모든말들 모든 공지사항에 쓴 말들,약속들을 보았고 지켜보며 어기는걸보고 눈가리고아웅 하고 얼굴에 철판까는 비양심적인태도들을 봐오던걸 너무 오래하지않았나 싶습니다. 게임개발을 하다보면 여러상황들과 조건이 있겠지만 당신들은 솔직히 지금 최근유저들은 모르시겠지만 정말로 유저들을 기만하는,사람대 사람으로써 해서는 안될 좋지않은 행동들 태도를 해온것이 사실입니다.물론 저처럼 이런 말도 할 여력도 없어 떠난사람들이 태반이지요. 제가 한 말들의 정확한 근거는 원성을 높이다 지쳐 떠나가버린 유저들..이 반증해주고있네요.

리처드바크 2017.06.29

드럽다..큰 선심이라도 쓰는듯한 냉기술사관련...

겟토 2017.06.29

좆까

답글
겟토 2017.06.30

존나 궁금한게 있는데 요즘 캐시템 팔면 팔리긴 하냐?

ador 2017.06.29

그리고 앞으로 아이템을 많이추가해서 셋팅 다양성을 보장시켜준다는데 그럴거면 마부도 전승되게해야지 왜 마부는 전승안되게하는지? 판도라 쳐팔아드셔야되서 그러신가?

답글
이는이 2017.06.29

무기옵션보면 광전사/격가 좋아보인다 너무;;;;

답글
ador 2017.06.29

획득 난이도가 쉬워서 시공각이 약하게 설계됫다는건 무슨 개소린지 이해가안되내
파멸만돌아도 상자까서 얻는게 황혼장신구인데

답글
ador 2017.06.29

장신구에 전승 제한은 왜 따로두는건지 시공각 구슬까지 쳐팔아먹은 주제에

답글
꿈의잔영 2017.06.29

미련한 초보자의 생각입니다만..
냉기술사 스킬의 디버프 효과가 살아나는 건 좋은데..
냉기 속성 말고 다른 속성의 디버프도 좀 살려주시면 어떨까 싶기도 하네요.
다만, 결빙효과처럼 상호작용게이지 유지 중에는 그 지속시간이 감소되는 걸로..
그렇게 하면 어떨까요?
그래야 다른 캐릭터들을 플레이하는 재미도 좀 더 살아나고,
그리고 좀 더 공평하지 않을까 싶은데..

답글
아이러니호 2017.06.29

마지막... 냉기 디버프 살리려고 시공 축퇴 없앤거여?

답글
뇽뇨뇨뇽 2017.06.29

메롱

리처드바크 2017.06.29

이게 맞다면...정말 천박한 꼼수라고 하고싶네요.

레이시언 2017.07.02

하...개빡친다ㅋㅋㅋㅋ

댓글 쓰기 0/1000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