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06.21

    2017 크리티카 여름 계획! 여름 유저 간담회와 케이크스퀘어 @인천 참가에 대한 공지사항이 등록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 2017.06.19

    6월 18일 (일)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PC방 혜택이 적용되지 않은 현상에 대해 현재 확인 중에 있습니다. 크리티카 PC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웹젠 PC방' 연결 상태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확인을 진행하여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2017.06.13

    개발 노트를 통해 [[GM매거진] 크리티카 캐릭터 밸런스 개편 예고! 그 세 번째! 그리고 새로운 이미지도?!]]가 게재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공지사항/개발노트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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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소식

[GM매거진] 에클레어, 변화 개시! 에클레어 각인 추가 & 오늘의 미션 개편 안내
공지사항
[GM매거진] 에클레어, 변화 개시! 에클레어 각인 추가 & 오늘의 미션 개편 안내
크리티카
  • 2016.11.04
  • 4835

 

안녕하세요.

크리티카의 비만실세 GM루카입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크리티카의 모험가 여러분들의 기분까지도 움츠러들지는 않을지 걱정이 되네요.

이런 날씨일수록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데요, 기운이 날만한 곰탕이라도 한 그릇 뚝딱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러면 오늘의 GM매거진, 본격적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다음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 많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그 중! 중요한 업데이트 두 가지만 먼저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언제나 그랬듯! 수요일에 공개될 업데이트 안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뭐, 이미 게임을 종료할 때 나타나는



바로 이 화면을 보고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에클레어를 육성 중인 모험가 님들께서 설렐 바로 그 소식!
간절히 바랐기에 우주가 나서서 도와준 업데이트!

에클레어 각인 추가!
그리고 함께 진행되는 오늘의 미션 개편 안내!

오방색으로 빛나는 그 각인의 상세한 내용을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각인명

건 슬링거

획득 스테이지

1 : 전이된 타우로스의 폭풍협곡 

2 : 전이된 모르키르의 묘역

3 : 전이된 마그미돈의 광구

[난사] 스킬에 피격된 대상에게 [사격 낙인] 디버프를 부여한다. 

사격 낙인 : 대상의 관통 및 참격 저항력 0.9% 감소

최대 중첩 수 : 10

지속 시간 : 8초

1. [사격] 및 [난사] 스킬에 피격된 대상에게 추가 타격을 발생시킨다.

추가 타격 공격력 : [공격력 증가]스킬의 200%

추가 타격 발생 간격 : 0.5초

추가 타격은 [사격 낙인]을 부여하지 않는다.

 

2. 특정 [사격] 행동을 사용할 때마다 [난사]의 쿨타임을 감소시킨다.

난사 쿨타임 감소 시간 : 1초

 

* 특정 사격 행동

대시 사격, 백스텝 사격, 점프 사격, 스킬 사용 후 사격, 슈퍼아머 대상 사격, 모아서 사격

1. 참격 속성의 스킬로 [사격 낙인] 대상을 공격할 때, 분신이 나타나 추가 공격을 한다.

추가 타격에 피격당한 대상은 1개의 [사격 낙인]이 사라진다.

추가 타격 공격력 : [공격력 증가]스킬의 800%

추가 타격 발생 간격 : 0.5초 

 

 

   ▶ 기존 보조 스킬로만 사용되었던 ‘사격’ 관련 스킬을 이용한 새로운 전투 방식을 만들 수 있는 각인입니다.
       난사와 사격을 통해 추가 타격을 발생시키거나, 사격 낙인을 통한 연계 스킬 사용이 특징입니다.

 

각인명

소드 마스터 

획득 스테이지

1 : 전이된 가시곰쥐의 협곡

2 : 전이된 라오쿠의 투기장

3 : 전이된 토텐굴트의 보물창고

[리볼브 펄션] 스킬 사용 시, 되돌아오는 검 2개를 추가로 생성한다.

추가로 생성된 검이 되돌아오면 연성검을 1개 생성한다.

[그랑 세이버]를 최대 2개까지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다.

 

[그랑 세이버] 사용 시, 넓은 범위로 추가 타격이 발생한다.

추가 타격 공격력 : 그랑 세이버의 50%

1. [블레이드 댄스] 스킬 사용 시, [결계]를 생성하고 움직일 수 있도록 변경된다.

결계 : 지속시간 동안 결계 안에서는 무적 상태가 된다.

 

2. 결계 안에서 수많은 연성검들이 생성되어 적들을 공격한다.

연성검 공격력 : [공격력 증가]스킬의 600%

연성검 최대 타격 횟수 : 8회


 ▶ 척준경 하하하! 나는 사실 한 번만 찔려도 죽는다!
     에클레어의 연성검을 최대한 활용하는 각인입니다.
     블레이드 댄스의 결계 효과로 인해 자유로운 움직임을 가질 수 있으며,
     '그랑 세이버'나 '리볼브 펄션'의 연속 사용으로 호쾌한 액션을 선보입니다.

각인명

다크 슬레이어 

획득 스테이지

1 : 전이된 아즈모데의 전당

2 : 전이된 발카모트의 뒷골목

3 : 전이된 아셰라의 악몽

[엑스트라 슬래시] 스킬 사용 시, 오버엣지 게이지 3 생성한다. 

[오버엣지] 스킬 사용 시 일정 수의 연성검들을 즉시 생성된다.

베인 소드 : 2개

팬텀 블레이드 : 2개

그랑 세이버 : 1개

리볼브 펄션 : 1개

1. 블레이드워크를 제외한 연성검들의 기본 지속시간이 55초로 변경된다.

 

2. 일정 시간마다 연성검들이 자동으로 생성된다.

베인 소드 : 5초

팬텀 블레이드 : 7초

그랑 세이버 : 10초

리볼브 펄션 : 15초

스파이럴 쵸퍼 : 25초


 ▶ 크크큭… 내 왼손에는 흑염소가 깃들어 있지… 
     어둠의 다크한 에클레어의 중2병을 악화시는 것은 아니고, 연성검의 추가 생성을 통한 엑스트라 슬래시 사용,
     그리고 그를 통한 오버엣지 생성, 오버 엣지사용 시 연성검의 추가 생성 등 기존의 전투 패턴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사실 GM루카 또한 최근 에클레어의 매력에 빠져 열심히 육성을 하고 있는데요, 각인의 추가를 통해 어떤 변화가 있을지,
얼마나 강력한 모습을 보일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그리고 에클레어 각인 추가와 함께 업데이트되는 소식!
한 번도 외부로 유출된 적 없는 문건!
오늘의 미션 개편 안내에 대한 개발자님의 안내를 소개해드립니다!



다음 업데이트에서는 오늘의 미션 시스템이 개편됩니다.
해당 시스템은 특정 미션을 완료 할 때마다 점수를 획득하고, 그에 맞는 보상이 지급되는 시스템인데요,
본래 오늘의 미션 개발목적은 모험가분들께서 미션을 달성해나가면서 얻는 성취감과 함께
다양한 컨텐츠 플레이를 보조하기 위해 개발된 시스템이였습니다.

하지만 마법 부여 구슬 합성, 전설 아이템 획득 등 실제로 매일매일 진행하기 힘든 미션들이 존재하기에
원하는 보상을 획득하기가 어렵고, 때로는 해당 미션을 위해 변칙적인 게임 플레이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또한 들인 노력과 시간에 비해 지급되는 보상 역시 모험가분들에게 성취감과 만족감을 주지 못한다고 판단되어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의 미션' 시스템 개편은 위에서 안내 드린 문제들을 해결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는데요,
첫째는. 실제 게임 플레이 동선에 맞도록, 불필요한 미션 항목을 정리하고 간소화하기.
둘째는. UI 디자인을 변경하여, 오늘의 미션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편의성 증가.
마지막으로. 다양한 레벨대의 모험가분들께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보상 변경하기 입니다.

보상체계가 변경되면서, 기존 모험가분들께는 다음과 같은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기존에 획득하셨던 동메달, 은메달, 금메달 아이템은 더 이상 획득 및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기존 금메달 아이템은 (구)금메달로 변경됩니다.

 ▶ 동메달, 은메달, (구)금메달 아이템을 보유하신 모험가분들은,
    개편된 오늘의 미션 UI에서 새로운 '금메달'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메달은 종류에 따라 차등 교환 됩니다.
- 동메달 15개 -> 신규 금메달 1개
- 은메달 3개 -> 신규 금메달 1개
- (구)금메달 1개 -> 신규 금메달 1개
- 참고로 아렌델의 메달 교환 퀘스트는 유지되며, 기존과 동일하게 퀘스트를 이용하여 상위 메달로도 교환이 가능합니다.

▶ 신규 금메달은, 개편된 오늘의 미션 UI에서 새롭고 다양한 보상들로 직접 교환해가실 수 있습니다.

저희 크리티카는, 오늘의 미션뿐만 아니라 크리티카를 이용해주시는 모든 모험가분들이 컨텐츠를 보다 편하게 플레이하고,
얻은 보상들을 유용하게 사용했으면 합니다.
다양한 시스템, 컨텐츠가 모험가분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의 미션 보상을 통해서는 강의석, 성장의 깨달음, 스테이지 추가 입장권, 영석, 황혼/침혼의 파편,
각인 조각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을 예정이오니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기대를 부탁드립니다!

이상 크리티카 서열 3위 GM루카가 친구에게 물어보지 않고 직접 작성한 11월 4일 GM매거진이었습니다.
(크리티카의 권력 서열은 팀장님이 1위, GM도도님이 2위이며 GM루카는 3위에 불과합니다.)

그러면 11월 10일 진행될 크리티카 업데이트!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기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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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3]

샤빈도적 2016.11.10

올엠 망해라 개거지같은 넘들

답글
sword애로우 2016.11.10

진짜 근데 상호게이지좀 어떻게해주세여 에클레어 ㅠㅠ

답글
파룡신도 2016.11.06

신던보스 상호게이지 다 깎인후에 회복하는 속도를 대폭 늧춰야할듯 합니다.

답글
l가나하히비키l 2016.11.05

데미지로 우겨잡는것도 한계가있지 이번 신던전은...

답글
l가나하히비키l 2016.11.05

일단은 에클 상호게이지 깍는거부터 손봐라 좀.... 공 45만짜리 에클이 공15만짜리 혈요가 깍는거보다 더 적게 깍이는게 말이되냐....

답글
정글가요 2016.11.05

애초에.. 성취감과 만족감을... 좀 어떻게좀 잘 풀게좀해봐요 이딴것 개편하는것도 좋은데 혼돈 침식좀 합쳐서 전투력이 낮아도 같이돌게끔좀 해봐요;;

답글
불우이웃도끼 2016.11.05

공지에 실수된 내용도
하늘의 뜻에 따라 두번 강요된 내용이였나보네요.

답글
광기의살육전사 2016.11.04

오 드디어 에클이..

답글
샤이레아 2016.11.04

근데 에클진짜 열심히 육성해보시는거 맞나요?ㅋㅋ 상호작용 던전가서 좀 패보시고 하시는말씀인가 모르것소잉..

답글
크리티카 2016.11.04

오기재되어있던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답글
Morgant 2016.11.04

공지글에 이런 실수를 할 줄이야 ㅉㅉㅉㅉㅉ 1각인셋 3각인셋 내용 똑같소.

답글
검은바위새 2016.11.04

수고 하셧습니다 ~

답글
만원의행복MK2 2016.11.04

마지막 각인 옵션 내용 수정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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