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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파일 수정팁. 흑제 성황 추가본.
공지사항
옵션파일 수정팁. 흑제 성황 추가본.
차렷
  • 2016.10.11
  • 2492

흑제 옵션 수정팁.

 

 

흑제는 상당히 컨트롤 난이도가 있는편입니다. 저도 솔직히 발컨인데다 흑제가 메인 캐릭도 아니기에

 

삼단치기 캔슬후 잔심+ (왼클릭,우클릭,스페이스바) 연계조차도 삑사리가 엄청 나는편이고 (가장 흔한건 그냥 잔심후 의미없는 허공점프)

 

마옥3개 이상 모아서 비영격은 더더욱 안쓰게 되는 수준이고 마붕권은 좌우판정도 안좋고 근접한 상태일경우 그냥 몹뒤에 허공이나 치더라구요.

 

그래서 주로 파진각만 쓰게 되는...그런 현실이...ㅜ,.ㅜ (모아주고 뎀도 쓸만하고 판정도 좋고 마기도 채워주고...딴건 안쓰게 되는 발컨의 현실...)

 

고백하자면 지금 현재는 비영격도 스킬이 찍혀 있긴 하지만 아예 안쓰는 수준이고 파진각만 씁니다.

 

다시 스킬을 찍게 되면 비영격을 안배울 생각입니다...ㄷㄷㄷ

 

대각인은 잔심 3셋 사용중이고 소각인은 상급으로 파진각 데미지3% 9개를 사용중입니다.

 

저포함 발컨+프로 불편러를 위한 옵션 수정팁.

 

1. 오른클릭 한번으로 잔심+파진각이 발동되게 하는법입니다.

 

옵션파일을 열고 찾기로 jump를 찾습니다.

 

 

                        <item type="Apple::InputCommandItem">
                        <key type="wstring" value="Space" />
                        <name type="wstring" value="Managers.systemManager.ActionCommand Jump" />
                        <state type="wstring" value="press" />
                        <activeState type="wstring" value="" />
                        <withKey type="wstring" value="" />
                        </item>

 

                         위 내용이 점프가 발동되는 키값입니다. 이걸 복사해서 한개 더 만든후 다음과 같이 추가해줍니다.

 

                        <item type="Apple::InputCommandItem">
                        <key type="wstring" value="Space" />
                        <name type="wstring" value="Managers.systemManager.ActionCommand Jump" />
                        <state type="wstring" value="press" />
                        <activeState type="wstring" value="" />
                        <withKey type="wstring" value="" />
                        </item>

                        <item type="Apple::InputCommandItem">
                        <key type="wstring" value="RightMouse" />
                        <name type="wstring" value="Managers.systemManager.ActionCommand Jump" />
                        <state type="wstring" value="up" />
                        <activeState type="wstring" value="" />
                        <withKey type="wstring" value="" />
                        </item>

 

                       새로 추가한 내용엔 Space 대신 RightMouse 를 넣어주고 상태값은 마우스로 바뀌었으니 down이나 up을 넣어야 하는데

                       우리가 필요한건 up입니다. (마우스 우클릭을 누르면 잔심자세를 잡고 마우스를 떼는 up 동작에서 파진각이 나가게 됩니다.)

 

실제 사용해보시면 상당히 쉬운 조작이 가능해집니다. 3번 눌러야 할걸 두번으로 줄여주거든요. 피로감도 덜들죠.

대신 스타일리쉬하고 이것저것(암정권마붕권파진각비영격) 모두 사용하길 원하는분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흑제라는 캐릭이 상당히 단순해지거든요.

마우스 우클릭=파진각 이라는 스킬이 되어버리며 잔심캔슬+파진각을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그이유로 저는 지금 잔심3셋과 파진각 소각인을 사용중이고 단순한 흑제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ㅎㅎ

 

2. 연속부수기 추가타를 스킬키로 사용하기.

 

연속부수기의 경우 스킬키 입력후 마우스 왼클릭으로 추가타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전 좀 귀찮더라구요.

 

그래서 연속부수기 스킬키를 계속 입력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찾기로 Left 를 찾아 다음값을 찾습니다.

 

                     <item type="Apple::InputCommandItem">
                        <key type="wstring" value="LeftMouse" />
                        <name type="wstring" value="InGamePage.ActionCommand LeftMouse" />
                        <state type="wstring" value="down" />
                        <activeState type="wstring" value="" />
                        <withKey type="wstring" value="" />
                    </item>
                    <item type="Apple::InputCommandItem">
                        <key type="wstring" value="LeftMouse" />
                        <name type="wstring" value="InGamePage.ActionCommand LeftMouse_up" />
                        <state type="wstring" value="up" />
                        <activeState type="wstring" value="" />
                        <withKey type="wstring" value="" />
                    </item>

 

                    이걸 복사해서

                    값들중 가장 위쪽에 붙여넣기 해줍니다. (이유는 스킬키값보다 위쪽에 자리잡아야 먼저 읽어들여 제대로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값들을 다음과 같이 수정해줍니다.

                    연속부수기의 스킬키가 "1" 이라고 가정했을때

 

                      <item type="Apple::InputCommandItem">
                        <key type="wstring" value="1"/>
                        <name type="wstring" value="InGamePage.ActionCommand LeftMouse" />
                        <state type="wstring" value="press" />
                        <activeState type="wstring" value="" />
                        <withKey type="wstring" value="" />
                    </item>
                    <item type="Apple::InputCommandItem">
                        <key type="wstring" value="1" />
                        <name type="wstring" value="InGamePage.ActionCommand LeftMouse_up" />
                        <state type="wstring" value="release" />
                        <activeState type="wstring" value="" />
                        <withKey type="wstring" value="" />
                    </item>

 

     이렇게 수정해주시면 1번 키를 계속 누름으로서 연속부수기와 추가타를 모두 사용할수 있습니다.

 

 

 

성황 옵션 수정팁.

 

 

성황의 경우 ex스킬만 좀 간단화해서 사용중입니다.

 

그동안 성황을 하면서 ex아스라이 말고는 사용할 필요성이 없다고 생각하여 그냥 ex발동키를 누르면

 

아스라이가 발동되게 바꿔버렸습니다.

 

단점은 ex가 충전된경우 아스라이 자체를 쓸수 없다는것과 (아스라이 어차피 안쓰잖슴.)

 

다른스킬모션 도중 ex키(아스라이키)를 미리누를경우 스킬모션이 끝난후 다시한번 눌러야 한다는것입니다.

 

ex스킬의 기본키값이 Tab 이니 탭으로 설명합니다.

 

찾기로 deadly를 찾습니다.

                      

                   <item type="Apple::InputCommandItem">
                        <key type="wstring" value="Tab" />
                        <name type="wstring" value="InGamePage.ActionCommand DeadlySkill" />
                        <state type="wstring" value="press" />
                        <activeState type="wstring" value="" />
                        <withKey type="wstring" value="" />
                    </item>

 

                     ex 스킬이 활성화되는 키값입니다. 이걸 잘라내기 한후

                     값들중 가장 위쪽에 자리하게 붙여넣기 해줍니다. 복사가 아닙니다 잘라내기 후에 가장 상단에 붙여넣기.

                     그리고 자신의 아스라이 스킬키를 Tab 자리에 넣어줍니다.

                     아스라이가 스킬키 1 이라면 다음과 같이 바꾸면 됩니다.

                     

                      <item type="Apple::InputCommandItem">
                        <key type="wstring" value="1" />
                        <name type="wstring" value="InGamePage.ActionCommand DeadlySkill" />
                        <state type="wstring" value="press" />
                        <activeState type="wstring" value="" />
                        <withKey type="wstring" value="" />
                    </item>


이제 ex가 사용가능 상태일때 1번 키를 한번 누르면 바로 ex아스라이가 발동합니다.

ex키와 아스라이 스킬키가 합쳐졌으므로 Tab키를 스킬키로 쓸수도 있습니다.

설명은 Tab키를 바꾸는 방법으로 하였지만 Tab키를 계속 ex키로 쓰고 싶은분은 응용해서 Tab을 ex와 스킬키로 합쳐서 사용해도 됩니다.

주의할점은 기본적으로 하단위치에 자리잡는 ex키를 스킬키값보다 위쪽으로 옮겨주는것입니다.

                 

 

 

 

 

아래 내용은 예전에 작성된 옵션파일 수정팁 내용입니다.

 

 

 

 

 

이번 각성 패치로 스킬을 누르고 있을경우 발동방식이 변경되는 스킬들이 생겼는데요.

 

상황에 따라 골라 쓰는 스킬이라면 키를 두번 누르거나 홀딩하거나 선택적으로 쓰면 되겠지만...

 

솔직히 무조건 홀딩쪽이 좋다고 생각되는 스킬들도 있기에 올려봅니다.

 

옵션 파일을 수정해서 써왔던 유저라면 손쉽게 바꿀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체술의 경우 고양이 베기의 경우 무조건 홀딩해서 한번 할퀴는게 좋다고 생각하고

 

마검의 천십자참.극의 경우도 양손베기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암살의 경우 승천수리검이나 폭쇄이탈도 홀딩해서 쓰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뭐 스킬 사용은 취향이라 자신에게 맞게 쓰면 되겠습니다. 댓글로 폭쇄는 상황에 맞게 쓰는게 좋음 이런 댓글 안달리길...

 

자신에게 맞게 수정해서 쓰면 되는겁니다요!

 

간단합니다.

 

                     <item type="Apple::InputCommandItem">
                        <key type="wstring" value="1" />
                        <name type="wstring" value="QuickSlot.UseQuickSlot 1 press" />
                        <state type="wstring" value="press" />
                        <activeState type="wstring" value="" />
                        <withKey type="wstring" value="" />
                    </item>
                    <item type="Apple::InputCommandItem">
                        <key type="wstring" value="1" />
                        <name type="wstring" value="QuickSlot.UseQuickSlot 1 press" />
                        <state type="wstring" value="double_press" />
                        <activeState type="wstring" value="" />
                        <withKey type="wstring" value="" />
                    </item>
                    <item type="Apple::InputCommandItem">
                        <key type="wstring" value="1" />
                        <name type="wstring" value="QuickSlot.UseQuickSlot 1 release" />
                        <state type="wstring" value="release" />
                        <activeState type="wstring" value="" />
                        <withKey type="wstring" value="" />
                    </item>

 

위와 같이 스킬키 1번의 내용입니다.

상태값에 press,  double_press, release 로 세가지 입력으로 반응하는데요.

저중에 press를 제외한 내용을 모두 삭제해주시면 스킬키를 짧게 입력해도 홀딩으로 간주됩니다. 프레스에만 반응하기 때문이에요.

예전에 자동줍기도 비슷한 아이디어로 가능했었던겁니다.

 

                     <item type="Apple::InputCommandItem">
                        <key type="wstring" value="1" />
                        <name type="wstring" value="QuickSlot.UseQuickSlot 1 press" />
                        <state type="wstring" value="press" />
                        <activeState type="wstring" value="" />
                        <withKey type="wstring" value="" />
                    </item>

 

위 내용만 남겨두고 밑에 더블프레스와 릴리즈 할당값은 모조리 삭제해주시면 완료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체술의 경우 고양이베기를 해두었고

마검의 경우는 천십자참.극

암살은 폭쇄이탈과 승천수리검을 적용해두었습니다.

 

편합니다! ㅎㅎ



 

위 내용이 이전 옵션 팁 내용이고 아래 내용은 추가본.

 

체술사의 니양콩 니양콩의 경우 점프해서 사용하면 니양쾅으로 써지고 그냥 지상에서 사용시 데굴데굴이 나갑니다.

 

데굴데굴이 싫으신 분들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완벽하진 않습니다.

 

니양콩 니양콩이 스킬 1번에 있다고 가정합니다.(자신의 니양콩 스킬키값에 맞춰서 해주면 됩니다.)

 

찾기로 JUMP를 찾습니다.

                       

                        <item type="Apple::InputCommandItem">
                        <key type="wstring" value="Space" />
                        <name type="wstring" value="Managers.systemManager.ActionCommand Jump" />
                        <state type="wstring" value="press" />
                        <activeState type="wstring" value="" />
                        <withKey type="wstring" value="" />
                        </item>

 

위 내용이 점프에 할당된 값인데 저걸 통째로 복사해서 점프항목을 한개 더 추가해줍니다.

 

그리고 추가한 점프 내용의 Space 를 자신의 니양콩 스킬키값을 넣어주면 됩니다.

 

결과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신의 니양콩 스킬키가 1이라 가정하고)

 

                        <item type="Apple::InputCommandItem">
                        <key type="wstring" value="Space" />
                        <name type="wstring" value="Managers.systemManager.ActionCommand Jump" />
                        <state type="wstring" value="press" />
                        <activeState type="wstring" value="" />
                        <withKey type="wstring" value="" />
                        </item>

                        <item type="Apple::InputCommandItem">
                        <key type="wstring" value="1" />
                        <name type="wstring" value="Managers.systemManager.ActionCommand Jump" />
                        <state type="wstring" value="press" />
                        <activeState type="wstring" value="" />
                        <withKey type="wstring" value="" />
                        </item>

 다음으로 니양쾅의 스킬이 1번키일때

니양쾅의 스킬값을 찾아 수정해줍니다.

                        <item type="Apple::InputCommandItem">
                        <key type="wstring" value="1" />
                        <name type="wstring" value="QuickSlot.UseQuickSlot 1 press" />
                        <state type="wstring" value="press" />
                        <activeState type="wstring" value="" />
                        <withKey type="wstring" value="" />
                        </item>

                                                 press를 releae로 바꿔줍니다. 이유는 1번키를 눌렀을때 점프가되고 떼었을때 니양쾅이 발동됩니다.

                                                한번 눌렀다 떼는것으로 점프+스킬사용이 되는겁니다.

 

실제 사용시 스킬 연계로 사용하면 점프를 할수 없거나 착지중인 시점에선 데굴데굴이 나갑니다.

예를 들어 냥이냥이태풍후에 후딜중에 연계로 바로 니양쾅 사용 이런거 안됩니다. 데굴데굴이 나갑니다.

제가 테스트 해본바로는 냥이냥이태풍 이나 반달차기 착지중에 사용시 데굴데굴이 나가고

그외 스킬에서도 빠른 연계시 간혹 데굴데굴이 나갑니다.

아마도 스킬 사용시 공중상태이고 착지하는중이라 그런듯..

결론은 사용에 적응을 좀 하셔야 합니다. (훈련장에서 연계하면서 테스트 해보고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데굴데굴을 삭제해주면 좋겠는데...안해줄테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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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

필살비도권 2017.01.08

차렷님 저기 성황 ex스킬 1번으로 옮기는거요..
Tab키를 잘라내서 어디다 붙여넣는건가요 ㅠㅠ
가장상단이라는 부분이 도대체 어디인지 몰것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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